審判自体を回避できなくとも、審判による被害を最小限に抑えたい

 審判回避プロジェクト

145 손해배상 청구 제 1회 구두 변론

■어제(7/25)는 가정연합으로부터 제기된 손해배상 청구 소송(참고134 50만엔 손해배상 청구)의 제1회 구두 변론 기일이라서 저희들 피고 4명은 도쿄 지방 법원에 갔다 왔습니다.가정연합측에서는 대리인의 가네츠키변호사가 오셨습니다.구두 변론이라고 해도 무언가를 증언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제출한 서류를 확인해 다음 번 기일을 결정할 뿐입니다.다음 번 기일은 9월 중순이 되었습니다.가정연합은 손해배상 금액을 증액해 왔습니다. 중간에서도 청구 확장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①주먹밥 대금 12만 1000엔
②경비 회사에 지불한 경비 대금 37만 6704엔
합계 49만 7704엔
↓↓↓(플러스)
③가네츠키변호사에게 지불 225만 3256엔
④도쿄 대회 경비 비용 28만 7496엔
종합계 303만 8456엔

■가정연합은 저희들이 쇼우토우 본부 주변에서 항의 활동을 할 수 없게 가처분 명령 제기를 도쿄 지방 법원에 실시하고 그것은 3월 31일부로 결정되었습니다.이 결정에 대해서 저희들은 보전 이의제기를 실시했습니다.재판소는 서로의 말을 청취하는 심문의 장소를 마련해 재판장이 저희들에게 화해를 제안해 왔습니다.그래서 양보 접근을 위해서 양보안을 서로 냈습니다만, 최종적으로 저는 화해를 거부했습니다.그런데 호리 부부는 일 관계로 재판소에 출두가 부담이 되어, 만약 자신이 가정연합에 헌금한 그 10분의 1이라도 환불 받을 수 있다면 화해해도 괜찮다는 양보안을 냈습니다.

그리고 심문 장소에서 그 양보안에 대한 가정연합의 회답을 요구했는데, 콘도 국장은 그것은 할 수 없다고 대답해 그 대신이라는 것으로 현재 손해배상 청구 금액을 증액하고 그 피고에게 호리씨부부를 가세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중에 있지만, 만약 화해 해 주실 수 있다면 피고에 가세하지는 않겠다고 해 왔습니다.그에 대한 저희들은그것은 위협 아니냐고 기색을 띠게 된 장면이 있었습니다.결국 호리부부는 화해하게 되어 가처분 명령 제기 사건 채무자로부터 취하되었습니다.

그리고 콘도국장이 예고한 것처럼, 이번 손해배상 청구 금액이 증액되었다는 것이 됩니다.원래 가정 연합은 60만엔 이하의 소액 소송을 취급하는 간이 재판소에서 끝난다고 생각했겠지만 재판소의 판단으로 소액 소송수속에서 통상 소송수속으로 이행 되었습니다.이 이행을 다행으로 가정연합은 청구 확장을 실시해, 약 50만에서 약 304만엔에 증액해 온 것입니다.

□도쿄 간이 재판소:한 건 기록에 의하면, 본건 소송 사건 배경으로서 원고와 피고등의 신앙이나 원고 법인의 교의에 관한 생각 상위가 존재하고 종교 활동과 그 제한등에 관해서 상당히 곤란한 심리가 되는 것이 예상될 수 있어 당재판소는 본건 소송 사건을 「간단한 수속에 의해 신속히 분쟁을 해결한다(민사소송법 제 270조)」재판소인 간이 재판소가 아니고, 지방재판소에서 심리를 하는 것이 상당하다라고 생각한다.(2017.5. 8)

■이행 이유는 「본건 소송 사건의 배경으로서 원고와 피고등의 신앙이나 원고 법인의 교의에 관한 생각 상위가 존재하고 종교 활동과 그 제한등에 관해서 상당히 곤란한 심리가 되는 것이 예상된다」라고 하는 것입니다.보전 이의제기의 심문 자리에서는 재판장은 신앙이나 교의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있었으니 저는 이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도 재판소는 신앙이나 교의 문제까지는 들어가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간이 재판소에서 끝내려고 생각하고 있었음이 분명한 가정연합이 이행 후 곧바로 증액해 왔다고 하는 것은 신앙이나 교의를 문제삼을지도 모르는 도쿄 지방 법원 자리에 스스로 앉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재판관에게는 꼭 신앙이나 교의 문제에까지 들어간 다음에 판결을 내려 주셨으면 합니다.

裁判所前


***

사건 번호 헤이세이 29년(와) 제17877호 손해배상 청구 사건
원고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피고 사와다 지헤이 외 3명

답변서

도쿄 지방재판소 민사 제 45부 합의 A계 귀중

헤이세이 29년 7월 8일
(우)134-0088도쿄도 에도가와구 0000000000
피고 사와다 지헤이
피고 0000
피고 0000
피고 0000


제1 청구의 취지에 대한 답변
(1)원고의 청구를 기각한다.
(2)소송비용은 원고의 부담으로 한다.
라는 판결을 요구한다.

제2 청구의 원인에 대한 인정 여부
(1)항의 활동에 대해
①실시일과 참가자
피고 사와다 지헤이등은 원고 세계평화통일가정 연합(이하 원고 가정연합이라고 한다)의 본부 교회 건물앞 및 미야자키다이 국제연수센터앞에서 했던 항의 활동을, 올해 1월 22일을 첫회로서 합계 14회 실시했습니다.그 시간대는 예배를 하는 일요일에 있어서는 오전 9 시경부터 시작해, 예배는 통상 오전 10시 반 개시이므로 그 시각에는 끝내도록 했습니다.첫회 1월 22일만은 9시 반무렵 개시였습니다.참가자의 내역은 이하 대로입니다.

No. 날짜 참가자 인원
1 1/22(일)澤田地平・○○○○ 2
2 2/5(일)澤田地平・○○○○・○○○○・○○○○・○○○○ 5
3 2/12(일)澤田地平・○○○○・○○○○・○○○○・○○○○・○○○○ 6
4 2/19(일)澤田地平・○○○○・○○○○・○○○○・○○○○・○○○○・○○○○ 7
5 2/26(일)澤田地平・○○○○・○○○○・○○○○・○○○○・○○○○・○○○○・○○○○ 8
6 3/2(목)澤田地平・○○○○・○○○○・○○○○ 4
7 3/5(일)澤田地平・○○○○・○○○○・○○○○・○○○○・○○○○ 6
8 3/11(토)澤田地平・○○○○ 2
9 3/12(일)澤田地平・○○○○・○○○○・○○○○・○○○○ 5
10 3/17(금)澤田地平・○○○○ 2
11 3/19(일)澤田地平・○○○○・○○○○・○○○○・○○○○ 5
12 3/26(일)澤田地平・○○○○・○○○○ 3
13 4/2(日)澤田地平・○○○○・○○○○・○○○○ 4
14 5/7(日)澤田地平・○○○○・○○○○・○○○○・○○○○・○○○○ 6

※3/2(목)만은 미야자키다이 국제 연수 센터앞에서 항의 활동입니다.그 이외는 본부 교회 건물앞에서 항의 활동했지만,4/2(일)과 5/7(일) 양일에 있어서 0000, 0000, 0000의 3명은, 본부 교회 건물 근처이지만, 가처분 명령에 의해서 출입이 금지된 범위의 밖에서 항의 활동에 참가했습니다.

②항의 활동 내용
피고 사와다 지헤이는 1월 22일, 계몽을 위한 전단지(이것을 을 1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를 예배 참가자에게 배포하기 위해서, 이 날은 오전 9시 반무렵, 본부 교회 건물앞에 섰습니다.피고 0000은 기록을 위한 동영상 촬영을 했습니다.피고 0000은 이 이후, 매회 기록을 위한 동영상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날, 피고 사와다 지헤이는 여러명에게 전단지를 배포했습니다만, 곧바로 본부 직원이 나와 논쟁이 되어, 전단지는 배포할 수 없었습니다.또, 배포해도 곧바로 본부 직원에게 회수되어 버리기 때문에, 이 날 이후, 실질적으로 전단지 배포는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피고등의 항의 활동은 전단지 배포가 당초 목적이었지만, 첫회 이후는 배포가 어렵기 때문에, 예배 참가자에게 피고등의 주장을 적은 플래카드를 나타내는지, 혹은 구두로 피고등의 주장을 전한다는 활동 내용으로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①원고 가정연합은 2월 5일 항의 활동을 알고 있었을 것
피고 사와다 지헤이는 1월 22일 항의 활동을 끝내고, 그 날중에 블로그 「심판 회피 프로젝트」에 그 항의 활동 기사를 UP 해, 그 기사 중에서〈다음 번, 쇼우토우 본부앞에서 「진리를 묻는 행동」은, 오는 2월 5일(일) 예배(아침 10:30 개시) 전 9시 반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뜻 있는 분은 모여 주세요〉라고 쓰고 있고 대책상, 본부 교회 직원은 제 블로그를 체크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2월 5일에 항의 활동이 있는 것은, 일찍부터 예측 되어 있었을 것입니다.이 블로그 해당 개소를 을 2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
그러니까, 이벤트 연기는 조기로 결정할 수 있었을 것이어, 조기에 연기를 결정하면 주먹밥 주문도 캔슬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따라서, 주먹밥을 캔슬할 수 없었던 책임은 원고에게 있어 피고등이 주먹밥 대금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②2월 5일 이벤트는 연기할 필요는 없었다
갑 10호증의 3을 보면, 이벤트는 1주간 연기되어 2월 12일에 행한 것을 압니다만, 이 날도 피고등은 항의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피고 사와다 지헤이는 블로그로 이 날의 항의 활동을 예고하고 있었으니까, 원고는 2월 12일에 항의 활동이 있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실제, 2월 12일에 피고등은 항의 활동을 실시해, 그리고 원고는 아무 지장도 없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까, 2월 5일에 실시하려고 했던 이벤트는 원래 연기할 필요는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연기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는 이벤트를 직전이 되어 연기한 것은, 전적으로 원고의 책임이며, 따라 주먹밥을 캔슬할 수 없었던 것은 원고의 책임에 의한이며, 피고등이 주먹밥 대금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③주먹밥은 소용 없게 되었는가
갑 10호증의 1은 주먹밥 1,000개의 영수증입니다만, 이것은 원고 가정연합이 주먹밥 1,000개를 인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원고 가정연합은 주먹밥을 인수한 후, 그것을 어떻게 처분했는지요.
원고 가정연합은 피고등을 상대로 해, 사건 번호 헤이세이 29년(워) 제80038호의 간접 강제 제기를 도쿄 지방 법원에 실시했습니다만, 이 사건에 있어서의 채권자 가정연합의 소명 자료갑 3호증(이것을 을 3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을 보면, 2월 5일의 예배 참가자가 402명, 2월 12일의 예배 참가자가 434명이 되고 있습니다.소장에는 「경식의 주먹밥 500 인분 1000개」라고 있기 때문에, 1000개의 주먹밥은 일인당 2개의 계산입니다.2월 5일에는 402명의 예배 참가자가 있으니까, 원고 가정 연합은 주먹밥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이 참가자에게 주었다고 보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402명이라면 1000개의 주먹밥을 낭비 없게 소비할 수 있었겠지요.
원고 가정연합이, 2월 5일에 받아간 주먹밥을 이 날 예배 참가자에게 주었다고 한다면, 주먹밥은 소용 없게 된 것은 아니고 유효하게 활용되었다고 할 수 있어 피고등이 주먹밥 대금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3)이벤트 연기에 대한 의문
①2월 5일부터 2월 12일에 연기되었다
갑 10호증의 2는 1월 26 날짜의 이벤트 통지문이며, 갑 10호증의 3은 2월 7 날짜의 연기된 이벤트 통지문입니다.이것에 의해, 일단, 2월 5일로 예정되어 있던 이벤트를 2월 12일에 연기했다고 하는 것을 원고는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②연기를 알리는 통지문은 있는 것인가
2월 5일의 이벤트를 2월 12일에 연기한 것이라면, 회원에 대해서 언제, 어떠한 방법으로 그 연기를 통지했는지요.연기를 알리는 같은 양식의 통지문이 이 두 개의 통지문 중간에 없으면 안됩니다, 그것은 있는 것입니까.

(4)경비 비용 손해배상에 대해
원고 가정연합은, 방범 및 회원등의 안전 확보에 재촉당해 경비 회사에 경비를 의뢰해, 그 금액 376,704엔의 손해를 입었다는 것입니다.

①경비 필요없음
피고 사와다 지헤이등이 원래 실시하고 싶었던 항의 활동은 전단지 배포였습니다.그러나, 피고등은 2번째 이후의 전단지 배포가 불가능하게 되었으므로, 예배 참가자에 대해서 플래카드를 게시하거나, 혹은 구두로 주장을 전한다는 항의 활동을 실시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이러한 원만한 활동에 대해서, 원고 가정연합은 어째서 방범 및 회원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라는 명목의 경비가 필요한 것일까요.그러한 경비는 원래 불필요한 것으로, 피고등이 경비 비용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②경비는 피고등을 배제하기 위한 것
피고등이, 본부 교회 건물앞 보도에 서서 항의 활동을 할 때, 경비 인간이 「보도를 열어 주세요!」라고 위압적인 큰 소리를 높이고 있었습니다.이것은 피고등이 3월 19일의 항의 활동의 한중간에, 본부 건물의 현관 어프로치에서 떨어진 장소에서 동영상 촬영을 하고 있을 때였지만, 피고등은 일반 보행자에게 충분히 배려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피고등이 보행자의 방해가 되어 있는 것 같이 큰 소리를 발하고 있습니다.이 때의 동영상 기록을 을 4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이 동영상의 0:41, 0:47, 1:28, 4:24의 부분에서 경비원은 큰 소리를 발하고 있습니다.그 결과, 피고등은 장소를 이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보도는 공적인 것이어, 거기에 서있거나 걷고 있다고 원고 가정연합에서 배제되지 않으면 안 되는 장소가 아닙니다.경비원은 결과적으로 본부 교회 건물앞 보도에서 피고등을 배제하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이것은 방범 및 회원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라고 하는 원고 가정연합 주장의 범위를 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피고등이 경비 비용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③경비원의 실제노동은 1 시간 반이다
사건 번호 헤이세이 29년(워) 제80038호의 간접 강제 제기 사건에 있어서, 채권자 가정연합의 소명 자료갑 2호증의 2(이것을 을 5호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를 보면, 제복 경비원의 「개시~종료」가 「9:00~11:30」이며, 「시간」이 「8 h」이며, 「금액」이 「44, 000엔」이 되고 있습니다.원고 가정연합 설명으로는, 실제노동이 「9:00~11:30」이라도 「8 h」의 고용으로서 계약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이 설명을 적은 사건 번호 헤이세이 29년(워) 제80038호의 간접 강제 제기 사건에 있어서의 채권자 가정연합의 준비 서면 1의 2페이지째를 을 6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설명은 이 2페이지째 위로부터 1행째부터 7행째 부분입니다.
이것은, 손해 청구되는 피고등으로서는 용인할 수 없는 것이며, 제복 경비원의 실제노동은, 피고등의 활동시간인 「9:00~10:30」의 「1 h30m」으로 손해배상 청구 가액을 산출해야 합니다.

④무엇이 방범이며, 무엇이 안전 확보인가
1월 22일에 피고 사와다 지헤이는 부지내에 들어가지 말아라 라는 본부 직원 제지를 받으면서도, 본부 교회 건물의 현관에 들어가, 그 정면안쪽의 접수까지 들어가「여기까지는 누구라도 들어올 수 있는 것은 아닙니까」라고 본부 직원에게 질문했습니다.그에 대한 대답은 없었습니다.이 접수의 사진을 을 7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
2월 12일에는, 소외 0000이 예배 안내의 주보를 받기 위해 본부 교회 건물의 1층 로비에 들어왔는데, 본부 직원에게 신체가 구속되었습니다.그리고, 소외 0000은, 처소외 0000이 예배 안내의 주보를 받기 위해 본부 교회 건물의 1층 로비에 들어왔는데, 빨리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약 2 분후, 피고 사와다 지헤이에 촉구를 받아 염려가 되어 본부 교회 건물에 들어갔는데, 본부 직원에게 신체가 구속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소외 0000및 소외 0000은 건조물 불퇴거죄의 용의로 본부 직원에게 현행범 체포되고 그 자리에 달려 든 시부야경찰서 경찰관에게 신병을 인도되었습니다.
이상의 사건을 가지고, 원고 가정연합은 피고등이 범죄를 범했다는 전제에 의해, 그 이후, 범죄를 범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여, 방범 및 회원등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경비원을 배치하고 있다는 주장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상기 피고 사와다 지헤이 및 소외 00부부의 행위가 범죄 행위일까요.원고 가정연합은 이하의 세 개의 물음에 답할 필요가 있습니다.

a.본부 교회 건물의 현관에 들어가, 그 정면안쪽의 접수하러 가는 것은 누구에게 허가되어 누구에게 허가되지 않는 것인가.만약 허가되지 않는 사람이 있었다고 해서, 그 사람이 정면안쪽의 접수하러 가는 것은 범죄인가.
b.주보를 받기 위해서 본부 교회 건물의 현관에 들어가는 것은, 누구에게 허가되어 누구에게 허가되지 않는 것인가.만약 허가되지 않는 사람이 있었다고 해서, 그 사람이 주보를 받기 위해서 본부 교회 건물의 현관에 들어가는 것은 범죄인가.
c.본부 교회 건물가운데에 들어온 채로 나오지 않는 아내의 몸을 염려하고, 그 남편이 본부 교회 건물 안에 들어가는 것이 범죄 행위인지 어떤지.

이상의 질문에 합리적인 회답을 할 수 없다면, 방범 및 회원등의 안전 확보에 재촉당해 경비 회사에 경비를 의뢰했다는 주장이 근거를 잃기 때문에, 피고등이 경비 비용의 손해 청구를 받는 도리는 없습니다.

제3 결론
원고 가정연합이 지출한 주먹밥 대금 121,000엔과 경비 비용 376,704엔을 원고 가정연합이 입은 손해로서 피고등이 배상 청구를 받는 까닭은 없습니다.

제4 피고등은 왜 항의 활동을 하는 것인가
피고등은 왜 원고 가정연합의 본부 교회 건물앞에서 항의 활동을 하는지, 그것을 설명하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1)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란
①문선명씨에 의해 창설된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이라고 한다)이란, 세계 기독교 통일신령협회에서 2015년 8월 26일로 개칭된 새로운 명칭입니다.세계 기독교 통일 신령협회는 1954년에 한국 서울에서 교조 문선명씨에 의해서 창설되어 일본에서는 1964년에 종교 법인의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②가정연합의 교의
종교 법인의 성립 3 요소는, 교의, 신도, 예배 시설입니다만,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교의입니다.가정연합에 대하고는 문선명씨의 가르침 그 자체가 교의이며, 그 가르침이 문장화 된 것 전체가 교의로서 정해져 있습니다.

(2)문선명씨의 죽음과 후계자 문제
①문선명씨의 죽음
문선명씨는 2012년 9월 3일 미명에 만 92세에 서거 했습니다.

②후계자 문제로 분열
문선명씨는 생전, 자신의 후계자로서 그 7남인 문형진씨를 지명하고 있었습니다만, 문선명씨의 부인인 한학자씨는 문형진씨를 배제하고, 가정연합의 톱의 자리에 군림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문선명씨의 3남인 문현진씨가 후계자 분쟁에 참가하는 형태로, 한학자씨를 중심으로 하는 가정연합, 문형진씨를 중심으로 하는 생츄어리교회, 문현진씨를 중심으로 하는 가정평화협회라는 형태로, 현재, 세 개의 단체가 정립 하고 있습니다.피고등은 전원, 가정연합에서 새유어리교회로 옮긴 사람들입니다.

(3)중심 교의의 부정
①한학자씨의 무원죄 탄생 발언
한학자씨는 2014년 7월 1일에, 「 나는 혈통 전환, 모태로부터입니다.여러분은 그것을 믿지 않으면 안됩니다」라고 발언했습니다.이것은 지금까지의 문선명씨의 가르침, 즉 가정연합 교의에 없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었습니다.

②한학자씨 문선명씨 유죄탄생 발언
1951년에 한국에 있어 가정연합 신도가 된 최장로 강현실씨는, 2017년 1월 8일에 「어머님은 한국에서 이야기를 할 때, 옛날은 그런 일, 일절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떠한 이야기를 합니까라고 가장 처음의 이야기가, 어머니는 삼대가 맑게 된, 그 무엇입니까, 맑게 된 혈통을 가지고 태어나고, 원죄가 없는 입장이고, 아버님은 원죄를 가지고 태어난 분이다.그 이야기를 지금은 어디에서라도 가장 처음 서론에 그 이야기가 나온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어머님이란 한학자씨이고, 아버님이란 문선명씨입니다.한학자씨는 자신이 무원죄의 태생이다는 생각에 가세하고, 문선명씨는 원죄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③가정연합의 중심 교의
문선명씨의 가르침이 가정연합 교의인 것은 말했습니다.그 교의의 중심은 문선명씨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며, 메시아인 것입니다.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며, 메시아인 것은 문선명 선생님은 무원죄의 하나님의 독생자인 것입니다.즉 가정연합 교의의 중심이며 최대중요 가르침이, 문선명 선생님은 무원죄의 메시아인 것입니다.그리고, 이 가르침을 받아 들이는 것이 가정연합의 신도입니다.

④한학자씨는 문선명씨에 반역
한학자씨는 문선명씨에게 원죄가 있고, 자신에게 원죄가 없다고 하는 생각에 의해, 가정연합 중심적 최대중요의 교의를 부정하게 되었습니다.그것은 문선명씨에 반역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한학자씨는 자신이 메시아인 것에 절대적인 확신을 가지고 있어 그것을 숨길 필요를 느끼고 있지 않습니다.

⑤간부들은 반역의 사실을 은폐
그런데 , 가정 연합의 신도는 문선명씨를 메시아라고 믿고 있습니다.이 차이를 묻는 역할을 이루어 있는 것이 간부들입니다.한학자씨가 문선명씨에 반역하고 있는 것이 신도에게 알아 버리면 조직이 혼란해, 붕괴합니다.그렇게 되면, 자신들의 지위도 권력도 소멸하게 되기 때문에, 그 사실을 신도에게 숨기고 있습니다.간부들은 문선명씨의 가르침보다는, 자신들의 지위와 권력을 우선하고 있는 것이어, 그 때문에 한학자씨의 문제를 덮어 가려, 가정연합의 신도를 속이고 있을 수 있습니다.

(5)항의 활동의 목적
피고 사와다 지헤이등은 「어머님은 원죄없다 아버님은 원죄 있다, 이것은 정말입니까? 분명히 대답해라!」라는 질문을 가지고, 본부 교회앞에서의 항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이 항의 활동을 통하고, 한학자씨가 문선명씨의 가르침을 부정해, 문선명씨에 반역하고 있는 것을 밝혀, 또, 한학자씨의 문제를 은폐 하고 있는 간부들도 이와 같이 문선명씨의 가르침을 부정해, 문선명씨에 반역하고 있는 것을 가정연합의 신도의 앞에 분명히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6)왜 항의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자료
원고 가정 연합은 피고등의 항의 활동을 배제하기 위해서, 도쿄 지방 법원에 사건 번호 헤이세이 29년(요) 765호의 가처분 제기를 실시해, 그 결과, 원고 가정연합의 제기 대로 헤세이 29년 3월 31일에 가처분 결정이 이루어졌습니다.이것에 대해서 피고등은, 보전 이의제기를 실시해, 그것은 현재계속중입니다.
이 가처분 제기 사건에 있어서의 반론 「준비 서면」에는, 피고등은 왜 항의 활동을 하는지에 대해서, 그 주장을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을 8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갑 14호증의 진술서는, 항목 13까지의 부분이 채권자 가정연합의 보고서로서 가처분 제기서에 첨부되고 있던 것입니다.그러니까, 을 8호증의 「준비 서면」은 갑 14호증에의 반론으로도 되어 있습니다.
또, 상기 보전 이의제기 사건에 있어서의 「보전 이의제기서」에도, 피고등의 주장을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을 9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
그리고, 한학자씨가 왜 문선명씨를 부정해, 자신이 무원죄라고 생각하게 되었는지, 왜 간부들이 한학자씨의 문제를 은폐 하는지 등을 뒤따라, 이해를 돕는 자료로서 피고 사와다 지평의 「탈퇴계」를 을 10호 증거로 삼아 제출합니다.
이상

증거 방법


1을 1호증 계몽을 위한 전단지
2을 2호증 2월 5일의 예고를 한 블로그의 해당 개소
3을 3호증 예배 참가자수 기재의 소명 자료갑 3호증
4을 4호증 위압적인 큰 소리를 높이는 경비원 동영상 기록
5을5호증 경비비 명세를 적은 소명 자료갑 2호증의 2
6을 6호증 경비비에 관한 원고의 설명일 준비 서면 1의 2페이지째
7을 7호 증본부 건물의 접수의 사진
8을 8호증 가처분 제기 사건에 있어서의 채무자등의 반론인 「준비 서면」
9을 9호증 보전 이의제기 사건에 있어서의 「보전 이의제기서」
10을 10호증 피고 사와다 지헤이 「탈퇴서」

첨부 서류


1 증거 설명서…1통
2을호증 각 사본…1통


にほんブログ村 哲学・思想ブログ サンクチュアリ教会へ
にほんブログ村

« 前の記事  ホーム  次の記事 »

■ プロフィール

澤田地平

Author:澤田地平
1953年長崎県生まれ
6000家庭
サンクチュアリ江戸川教会教会長
携帯:080-3272-0026
e-mail:swdsw5@yahoo.co.jp
ご連絡お待ちします。
■私の退会届
■제탈퇴선언
■天から来た通知
■過去記事目次

■ 最新記事

■ 最新コメント

■ 検索フォー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