審判自体を回避できなくとも、審判による被害を最小限に抑えたい

 審判回避プロジェクト

119 어머님무원죄 오오타 이론에 대한 의문점

■오오타 도모히사 강사는<참어머님의 「무원죄성」—「혈통전환, 나는 모태로부터입니다」의 의미에 대해>라는 문장을 쓰셨습니다.
http://trueparents.jp/?page_id=2310
이것은 본체가 되는 첫 문장에 6개 보충 설명이 추가 되어 있고 합하면 매우 긴 것입니다.그러나 결론은 「어머님은 무원죄입니다」라는 이것 뿐입니다.어머님이 정말로 무원죄라면, 그렇게 중요한 일을 저희들은 처음부터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그러니까 지금에서야 「어머님은 무원죄입니다」라고 하기 시작하는 것 자체가 그 수상함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 그것이 정말로 진실이라면 어머님의 말씀만으로 저희들은 믿는 것이며 어려운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그 문장 길이가 그것을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는 거짓말 같은 것을 더욱더 증명하고 있습니다.

【(1)오오타 강사의 첫 문장의 취지는 이하와 같이 됩니다】
①원죄의 아버님 탄생은 에덴 동산의 재현을 의미하며 그 때의 어머님은 에덴 동산에 있어 「영적 타락만의 때에 대한 구제 섭리」를 담당하는 입장이였다.
②그러니까 이 때 어머님은 영적 타락만의 상태이다.
③원리강론에서는 육적 타락과 영적 타락의 양쪽 모두의 죄를 합한 것이 원죄의 정의이므로 영적 타락만으로는 그것을 원죄라고는 말하지 않는다.
④어머님은 영적 타락만 상태로서 탄생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으므로 어머님에게는 원죄가 없다고 할 수 있다.
⑤따라서 어머님의 「혈통전환, 나는 모태로부터입니다」라는 발언은 원리적으로 올바르다.

【(2)이후 6개의 보충 설명의 취지는 이하와 같이 됩니다】
⑥아버님의 「종적 사랑은 혈통적으로 연결되어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라는 말씀이 있다.
⑦따라서 부부 사이에 성 관계를 맺어도 서로 혈통에 변화는 생기지 않는다.
⑧그러니까 아버님이라고 해도 어머님의 혈통을 바꿀 수 없다.
⑨그럼 어머님의 혈통은 언제 바뀌었는가.
⑩태어날 때부터 무원죄였다.

【한 마디】
(1)의 후에(2)가 나와 있습니다만 (2)가 앞이었다면(1)은 필요 없었지요.처음에(2)를 생각해 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太田講師벌써 한계입니다

【견해 올바름을 무엇에 의해서 담보하는지】
오오타 강사는 자신의 견해를 어떠한 권위에 근거하여 올바르다고 하고 있는 것일까요.이 견해는 전세계 가정연합에 공통입니까.어머님 인가를 받았습니까.아버님 인가는 받았습니까.어머님에게 원죄는 없었다고 하는 중대한 교리 변경을 발표한다면 그 견해를 무엇에 의해서 담보하는지 명기해야 합니다.아무 담보도 없기 때문에 오오타 강사가 영원한 생명을 걸어 명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송총회장과 토쿠노회장은 제가 준 내용 증명에 대답해 주지 않는 것일까요. 오오타 강사는 상사로부터 업신여겨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이 문장이 게재되어 있는 사이트 「독생녀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서-참어머님의 무원죄성에 대해」 관계자는 교회 성장 연구원 아베 미키 강사, 오오타 도모히사 강사, 및 무소속(국제부라고 한답니다) 아카시 료강사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분들이 가정연합 교리 해석을 실시해 교리 변경을 하고 있는 것입니까. 교회 성장 연구원이 무엇인지 설명도 못 찾고 아카시 료강사란 누구입니까.이 셋 명 외에 교리에 관한 책임자가 계시는 것입니까.

아카시 강사는 「「재림주」혈통적 배경과 독생자의 사명」 강의 모두에 「이 프레젠테이션 안에 만약 혼란스러운 내용이나 잘못이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저 개인의 책임에 의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고 부탁을 하고 있지만 어째서 본인 밖에 책임을 지지 않는 듯한 개인적 견해를 가정연합 공식 사이트에 게재하고 있는 것입니까.부탁말씀이 없는 아카시 강사의 다른 동영상도 있지만 그 책임도 본인일까요.

【①에 대한 의문】
타락인간은 장성기 완성급의 타락 직후 상태까지 복귀되어 거기서 메시아를 맞이하게 됩니다.본래 원리강의에서는 어머님도 같습니다. 만약, 어머님이 모태로부터 무원죄라면 어머님은 장성기 완성급에서 아버님을 맞이할 필요는 없는 것이 아닙니까.어머님이 「육적 타락 없이, 그러나 영적 타락 상태」에 있을 필연성은 없는 것이 아닙니까.아버님이 무원죄로 탄생됨으로 재현되는 에덴 동산에 있어 왜 어머님은 무원죄이면서 「육적 타락 없음, 영적 타락 없음」이라고 안 되는 것입니까.

【②에 대한 의문】
어머님이 영적 타락만의 상태인 필연성은 없다고 생각이 되고, 오히려 무원죄라면 영적 타락 상태에 있다고 하는 생각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③에 대한 의문】
원리강론에는 「첫째에 원죄라는 것이 있지만 이것은 인간 시조가 범한 영적 타락과 육적 타락에 의한 혈통적인 죄를 말하고 이 원죄는 모든 죄의 뿌리가 되는 것이다」(P. 121)라고 있습니다.오오타 강사는 이것을 영적 타락과 육적 타락을 합한 것이 원죄 정의이다고 해석하고 영적 타락만 상태는 원죄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원리강론 이 부분의 기술을 알기 쉽게 표현하면 「강의 원류에 영적 타락이 있어 그것이 육적 타락에 연결되어 그것이 혈통적인 죄가 되어, 그것이 즉 원죄이다」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러니까 원죄란 어디까지나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해와와 루시엘만의 영적 타락 상태에 가까스로 도착했다고 해도 그것은 해와에 있어 원죄가 있는 상태라고 하는 해석도 성립되는 것은 아닐까요.원죄가 나온 근원은 영적 타락입니다.그러니까 영적 타락은 원죄는 아니라고 하는 오오타 강사의 견해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오오타 강사가 「영적 타락과 육적 타락에 의한 혈통적인 죄를 말해」라고 하는 원리강론의 기술을 「원죄는 영적 타락과 육적 타락을 합한 것」이라고 해석해 거기에 기초를 두어 「영적 타락 상태는 원죄 없음」이라고 결론 내리는 것은 너무나도 안이할 생각입니다. 유효원 선생님이 아버님과 세부까지 철저하게 채워 기술하시고 일본어 번역에 대해도 신중하게 진행하신 그 기술을 자신나름의 정의로 해석하는 것은 오오타 강사 한 명인지 혹은 복수인지 모릅니다만 너무 제멋대로입니다. 그러니까 무슨 권위에 의해서 그 견해를 담보하는지 밝혀 달라고 위에 썼습니다.

웃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④에 대한 의문】
①②③하지만 의문 투성이이므로 「어머님에게는 원죄가 없다」라고 하는 결론은 이상하다.

【⑤에 대한 의문】
「혈통 전환, 나는 모태로부터입니다」라고 하는 발언이 원리적으로 올바르다고 하는 것도 이상하다.

【추가 의문】
오오타 강사는 어머님이 무원죄인 것을 논증하기 위해서 제1 단계:어머님은 영적 타락 상태만, 제2 단계:영적 타락 상태만은 원죄 없음, 제3 단계:그러니까 어머님은 원죄 없음, 라고 하는 삼단논법을 사용해, 마지막에 「혈통전환, 나는 모태로부터입니다」라고 하는 발언은 올바르다고 결론 내리고 있습니다.거기서 의문이지만 어머님이 모태로부터 혈통전환되었다는데 그 쪽이 영적 타락 상태에 있다는 것은 무슨 일일까요.아버님도 모태로부터 혈통 전환되고 있습니다만, 어머님만 영적 타락 상태가 남아 있는 것은 어째서입니까.

【⑥에 대한 의문】
아버님의 「종적사랑에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어,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라고 하는 말이 오오타 강사가 어머님에게는 원죄가 없다고 하는 근거의 키워드가 되어 있습니다.이것은 「방한 수련회 말씀집」 P. 12에 「사랑에는 종적사랑과 횡적사랑이 있습니다.부자 관계는 종적사랑이며, 부부 관계는 횡적 관계입니다.종적사랑은 혈통적으로 연결되어,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라는 말이지만 아버님은 이 때, 「여러분은 선생님을 아버님이라고 부르지만 그렇게 선생님을 부른다면 여러분은 여자 아이가 되어 있습니다.여자 아이가 아버님에게 사랑한다고 선생님 뺨에 키스를 하고 그 때 신랑이 옆에 있어도 아버님과 여자 아이라는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이기 때문에 아무 걱정도 없습니다」라는 취지의 문맥 중에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종적사랑은 혈통적으로 연결되어,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라는 말은 「부자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된 부자의 관계이며,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관계입니다」라고 하는 극히 당연한 뜻입니다.오오타 강사는 부부 관계는 혈통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하는 이 아버님 말씀을 근거로 하여 아버님과 어머님은 부부의 관계이기 때문에 아버님에게 어머님이 혈통적으로 연결될 것은 없다, 즉 아버님의 혈통에 연결되는 것으로 어머님이 하나님의 혈통으로 전환될 것은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버님에 의해서 어머님이 혈통전환될 것은 없으니까, 어머님은 태어났을 때부터 혈통전환되어 있지 않으면 안 된다고 결론 내리고 있습니다.이 부분의 오오타 강사의 생각은 검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므로 원문을 화상으로 붙였습니다.

【⑦에 대한 의문】
타락 인간에 있어서의 혈통 전환은 성주식과 3일 행사를 통해 행해집니다. 이것으로 부부 모두 사탄의 혈통으로부터 하나님의 혈통으로 전환됩니다. 이것은 부부 사이의 관계에 대해 실현됩니다.위에 말한 것처럼 오오타 강사는 참부모님 경우에는 부부 사이의 관계로 혈통전환될 것은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만 저희들 경우에 대해서는 부부간의 수속으로 인해 혈통 전환됩니다.어째서 참부모님 경우에는 부부 사이에 어머님이 혈통 전환될 것은 없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까.

【⑧⑨⑩에 대한 의문】
오오타 강사는 아버지 혼자서는 아이를 낳을 수 없다, 중생은 부모에 의해서 된다고 하는 중생론을 꺼냅니다. 저희들이 혈통전환되는 것은 참부모님이기 때문에 그것이 가능한 것이지 어머님이 참어머님 되시기 이전, 참아버님이 한 분 상태에서는 아버님이라고 해도 어머님을 중생시켜 혈통을 전환시킬 수는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머님은 처음부터 무원죄가 아니면 안된다고 하는 결론을 내고 있습니다. 아버님이 어머님 혈통을 전환할 수 있었는지 할 수 없었던 것인지에 대해서, 이렇게 간단하게 판단해도 되는 것일까요.그러니까 무슨 권위에 의해서 그 견해를 담보하는지 밝혀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질문】
만약 오오타 강사가 대답해 주신다면 여기서 질문해 둡니다. 어머님이 「혈통 전환, 나는 모태로부터입니다」라는 발언을 하시기 이전에는 어머님에게는 모태로부터 원죄가 있다는 것이 가정연합 기본적인 가르침이였습니까.

【쓸데없는 조언】
쓸데없는 조언일지도 모릅니다만 어머님 무원죄론은 아버님 유원죄론이 대전제가 되어 있습니다.셋 강사는 그것은 아시는 바지요.그것이 어머님의 절대적 신앙이 되어 있습니다.그러니까, 셋 강사가 고뇌해 갈등해 부끄러움을 참고, 어머님무원죄론을 발표해도, 그 다음에 반드시 아버님 유원죄론을 만들도록 요구할 것입니다.그 때 어떻게 합니까.해고를 각오로 거절합니까.만약 그 때 거절한다면, 왜 지금 거절하지 않냐고 말하고 싶습니다.혹시 괴로워한 끝에 병이 들어 창피를 당해서라도 아버님 유원죄론을 만든다고 말한다면 쓸데없는 조언이었습니다…


にほんブログ村 哲学・思想ブログ サンクチュアリ教会へ
にほんブログ村

« 前の記事  ホーム  次の記事 »

■ プロフィール

澤田地平

Author:澤田地平
1953年長崎県生まれ
6000家庭
サンクチュアリ江戸川教会教会長
携帯:080-3272-0026
e-mail:swdsw5@yahoo.co.jp
ご連絡お待ちします。
■私の退会届
■제탈퇴선언
■天から来た通知
■過去記事目次

■ 最新記事

■ 最新コメント

■ 検索フォーム